Vision&Coporate Identity
미션&비전&CI
관광이 떠오르는 문화바다, 동해
미션(Mission) :
설립목적 및 주요기능을 의미, 설립관련 근거법령 등에 근거하여 목표지향적으로 제시
일상과 마주하는 문화관광도시 동해
일에서 OFF, 동해로 ON
비전(Vission) :
장기적 목표와 바람직한 미래상으로 기관의 경영방향과 구성원에 대한 동기부여 기능을 하도록 제시
핵심가치
전략목표
추진과제
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생태계 조성
○ 문화관광 브랜드 디자인
○ 문화관광 서비스 확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 조성
○ 문화관광 산업 성장 기반 마련을 통한 일자리 창출
시민주도 문화예술 환경구축
○ 참여와자치시민문화조성
○ 시민 참여형 축제로 문화생활 활력 도모
○ 문화다양성 가치 확산을 통한 문화권리 실현
관광산업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 문화관광 콘텐츠 분야간 협치 모델 구축
○ 민관을 아우르는 거버넌스 체계 구축
○ 관광사업 추진 업무 공유를 통한 소통 창구 역할
동해 관광 경쟁력 및 브랜드 강화
○ 5대권역별관광거점을통한지역경제 활성화도모
○ 관광 콘텐츠 발굴 및 상품 개발
○ 홍보마케팅강화를통한지역관광경쟁력확보
캐릭터 디자인
동해시 '묵호'의 지명을 딴 무비와 코비는 도째비페스타의 대표 캐릭터이다. 머리띠 위에 부착된 뿔은 장식이므로 다른 것으로 바꿀 수 있으나 머리띠는 생략할 수 없다.
무비:
두꺼운 눈썹, 앙증맞은 덧니 두개가 매력적인 무비입니다.
맥주를 너무 좋아해서 머리띠와 옷도 맥주처럼 노란색입니다.
통통한 뱃살과 볼살은 무비의 트레이드 마크 !
코비:
깔끔한 포니테일, 입맛을 다시는 혀가 귀여운 코비입니다.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는 코비의 최애 음식은 막걸리입니다.
기분에 따라 머리를 묶기도, 풀기도 합니다.
캐릭터 그리드
무비&코비 캐릭터의 사용을 위해서 본 매뉴얼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정비례로 확대, 축소를 기본으로 하며,크게 확대할 경우에는 그리드의 스케일 비례 규정에 따라 정확히 제작한다
다운로드
본 매뉴얼은 묵호 도째비페스타의 대표 캐릭터 활용의 구체적인 내용과 전개방식을 규정한 관리 지침서로, 개발된 아이덴티티를 계속 통일되게 관리, 유지하기 위해서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캐릭터 디자인 변형과 어플리케이션은 동해문화관광재단과 사전협의가 있어야 하며,
추가적인 디자인 부분에 대해서는 동해문화관광재단과 상의해야한다.
협의에 따른 디자인 변형, 어플리케이션, 추가적인 디자인의 경우에도 그에 대한 기본적인
저작권은 동해문화관광재단에게 있다.
크랩킹페스타
라벤더축제
도째비페스타
동해무릉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