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관광재단
이전

열린공간

다음
보도자료

Press Release

보도자료

동해문화관광재단, DMO 공모사업 23년 S등급(1위) 달성에 이어 3년 연속 사업자 당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7회 작성일 24-03-21 09:31

본문

동해문화관광재단, DMO 공모사업 23년 S등급(1위) 달성에 이어 3년 연속 사업자 당선
- 2023년 최종 성과평가 S등급(1위)
- ‘2024년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 동해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4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

□ DMO는 지역 기반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관광현안을 발굴하고 해결을 주도하는 기초지자체 단위의 지역관광 추진조직으로, 지역관광 마케팅 및 관광산업 육성 기능을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 재단은 2단계(3년차) 사업자로 예년보다 치열한 2.3:1의 경쟁률로 두차례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사업비 7억 5천만원(국비 60%)을 지원받게 되었다.

□ 재단은 2023년 최종 성과평가 S등급(1위)를 달성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오는 20일 진행되는 '2023년 성과 공동연수회'에 우수성과 DMO로 참여해 시상을 받을 예정이다.

□ 동해DMO 사업단인 재단은 지난해 워케이션, 여행자식탁, 여행자북살롱을 비롯한 달빛샌드마켓, 묵호태강정 개발 등 동해의 먹거리와 해수욕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동해시 먹거리 개발 4종, 관광객 유입 20%이상, 협의체 회원 50%이상 확대하여 공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재단의 정연수 대표이사는 "지역관광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민관협력에 더욱 힘쓸 것이다. 3년차인만큼 조직의 지속 가능성을 위해 더욱 지역 정체성을 살린 상품을 개발하겠다." 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동해시티투어버스

    크랩킹페스타

    라벤더축제

    도째비페스타

    동해무릉제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