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관광재단
이전

열린공간

다음
보도자료

Press Release

보도자료

동해문화관광재단, 동해소금길 트레킹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2회 작성일 25-08-19 15:40

본문

동해문화관광재단, 동해소금길 트레킹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제3코스 무릉별유천지 중심으로 트레킹 프로그램 운영

■ 동해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정연수, 이하 재단)이 9월 6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 동해시 무릉별유천지에서‘도슨트와 함께 걷는 청옥ㆍ금곡호 둘레길’트레킹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이 프로그램은 「백두대간 동해소금길 생태녹색관광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전문 도슨트가 동행하여 동해소금길에 대한 역사ㆍ문화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무릉별유천지 쇄석장, 금곡호, 라벤더정원, 청옥호 등 무릉별유천지 일대를 둘러보는 코스이다.   

■ 프로그램 출발시간은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소요시간은 2시간이다.  참가자에게는 가방과 손수건, 물, 간식 등의 기념품과 완주자에게는 동해소금길 뱃지가 제공된다.

■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동해소금길 공식 홈페이지(www.동해소금길.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회 참가자 수는 30명으로 제한된다. 또한, 미취학 아동은 신청할 수 없다. 참가비는 1만 원이다.

■ ‘동해소금길’은 과거 동해시 북평장터에서 구입한 소금을 정선 임계장터로 옮기던 백두대간 고갯길로, 선조들의 삶과 발자취가 녹아 있는 역사적인 길로 전체 3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제1코스는 동해 신흥마을회관에서 원방재, 제2코스는 동해시 이기마을 장재터에서 이기령,마지막 3코스는 무릉별유천지에서 미역널이 입구(주막터)이다.

■ 동해문화관광재단 정연수 대표이사는 “동해소금길은 단순한 트레킹 코스가 아니라 선조들의 삶고 동해시의 근현대사가 깃든 소중한 문화역사 자원”이라고 밝히고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2020년부터 조성된 동해소금길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편, 동해문화관광재단은 9월 행사를 종료한 후, 정비 시간을 거쳐 10월에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동해시티투어버스

    크랩킹페스타

    라벤더축제

    도째비페스타

    동해무릉제

    close